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구경하고 있는데 추천란에 떡하니 도둑 루팡2라고 있더군요. 호기심에 한번 들어가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. 소개글에 전세계 팔백만 유저에서 사랑을 받았다고 하니 무척 기대가 되더군요. 전 시즌에서 제법 인기를 끌었던 모양입니다.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것 같지는 안더군요.
10만이라는 많은 사람들이 받았으나 평점이 3.9로 좋지가 않내요. 제가 여러 어플을 봐왔지만 3점대면 별로 안 좋은 평가입니다. 하지만 삼 후반대이니 시험해 보았습니다.
설치와 작동은 오류없이 잘 되었어요.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면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같이 즐길 수 있어요. 혼자하기를 하면 별도의 가입이나 로그인없이 할 수 있습니다. 처음 캐릭은 루팡만 고를 수 있으며 미션에 성공하면 루비 백개를 주며 진행 중에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으로 아이템 등을 구입할 수 있어요. 물론 돈을 지불하면 루비를 살 수 있어요.
하는 방법은 무척 심플했고 시작 전에 친절하게 3초 동안 설명하는 그림을 보여줘요. 터치할 수 있는 횟수는 화면 상단에 손가락 모양으로 나오며 제한된 시간내에 성공을 해야 합니다. 주로 장애물 피하면서 보석 획득하기로 이루어져 있어요. 심심할 때 아무생각 없이 하기에 딱인거 같아요. 약속 장소에 나가서 기다리면서 해야겠어요